(dalgo-d) 이용약관

애드 서비스 달고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애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Dalgo(달고)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Dalgo(달고)”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라 함은 “드라이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라 합니다)을 통해 “앱 이용에 따른 리워드”와 “빅데이터 제공에 따른 맞춤 서비스(광고포함)”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구체적인 내용은 제8조에 따릅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 또는 앱을 다운로드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포인트”란 제9조에 따라 회원이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시스템에 적립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를 말하며 주행 포인트, 캠페인 포인트, 소멸 예정 포인트로 나뉩니다.

4. “주행 포인트”란 제9조에 따라 일정한 행위을 통해 쌓이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5. “캠페인 포인트”란 캠페인을 신청하고 운행실적 및 운행 적합성에 따라 회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6. “소멸 예정 포인트”란 제9조에 따라 회원이 일정한 행위를 마치고 시스템에 적립되어 있지만 “교환”을 눌러 캐시로 바꾸기 전 상태로 해당일 자정에 소멸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7. “캐시”란 상점에서 실제 사용 가능하게 전환된 포인트를 말합니다.

8. “교환”이란 적립된 소멸 예정 포인트를 캐시로 전환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9. “제휴사”란 달고에서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등록비를 회사에 지불하고 캠페인을 판매하는 회 사를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법령, 상관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 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개정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정약관을 현행약관과 함께 이메일 또는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와 관련하여 중요한 약관내용의 변경은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 30일 이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 항에 따라 회원에게 개정약관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개정약관 적용일 자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 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 서비스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동의」, 「위치정보동의」에 대하여 동의 절차를 완료함으로써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승인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 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신청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하인 경우

2. 회원 가입 신청 시 입력한 정보가 사실관계와 다르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인 정보 또는 자격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4.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5. 회원 가입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의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인을 철회 또는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입력한 정보가 허위로 판명된 경우

2. 앱을 부당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쌓거나 다른 회원으로부터 이용 불편 또는 불법이용에 대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④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제 2항에 따른 승인 철회 또는 이용을 제한하는 구체적인 기준은 이용정책에서 별도로 고지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관리를 위해 회원에게 캠페인 인증을 포함한 개인정보 인증을 위한 자료를 요 구하거나 차량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이에 불응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앱 마이페이지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개인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캠페인 진행 회원 중 ‘부착 인증 사진’을 하지 않거나 ‘재 인증 요구’에 불응하여 승인이 완료 가 되지 않는 경우 포인트 적립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②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또는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원은 항상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와 회원 간에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약정이 종료되는 경우

2.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거나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여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3.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4. 유료결제를 함에 있어서 타인 명의 결제 도용, 전화번호 도용 등 불법적인 결제를 한 경우

5.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회원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

6.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7. 회원간 또는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②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회원이 획득한 혜택과 보유한 권리 등도 모 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중지된 회원에게 통지로써 회원자격을 상실 또는 1년 동안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당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및 정기 점검,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⑤ 본 조 제 4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 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않습니다

⑥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통 지하거나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제공)

① 기본 서비스

달고는 스마트폰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이동거리에 따라 포인트를 쌓고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달고 서비스의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i. 광고의 송출 : 광고이미지, 텍스트, 음향, 링크등의 제공

ii. 포인트 적립 : 약관 제9조의 행위를 완료한 회원에 대한 포인트 적립

iii. 제휴컨텐츠 이용 :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를 이용, 구매 가능

iv. 이벤트 등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기타의 서비스

ⅴ. 회원의 위치정보를 활용한 주행자와 주행자 간의 위치정보 공유 및 제휴사에 대한 라이더의 위치 정보 제공 서비스

② 캠페인 매칭 서비스

1. 회원의 차량정보, 운행패턴에 따라 생활, 교통, 쇼핑, e쿠폰 등 회원에 맞춤 서비스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앱의 사용은 무료입니다.

4. 회사는 앱에 광고를 판매하는 제휴사로부터 입점 비용을 받고 회원에게 빅데이터 제공에 대한 대가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고객맞춤 상품 및 서비스를 중개하는 서비스 회사입니다.

③ 상품 판매

회사는 앱을 통해서 캠페인을 포함한 재화와 용역, 무형의 서비스 상품을 판매합니다.


제9조 (쿠폰, 포인트, 캐시)

① 쿠폰은 회사가 프로모션 용도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서, 정해진 조건에 따라 경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이용권을 말합니다.

② 포인트는 회사가 고객에게 대가성 (운행 및 프로모션)으로 적립되며 1포인트는 1원의 의미를 갖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의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화면의 ‘교환’을 누르는 행위를 완료한 경우

2. ‘달고’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시청한 후 회원가입, 다운로드 및 실행, 웹페이지 접속 등의 일정한 행위를 완료한 경우

3. 친구추천 기능을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

4. 캠페인을 신청하여 완료한 경우

④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적립된 “소멸 예정 포인트”, “주행 포인트”, “캠페인 포인트”는 이 자체로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 또는 기타 적법한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쌓았다고 판단할 수 없을 시 전액 말소할 수 있습니다.

⑤ “캐시”로 누적적립액이 1만원이상 시 1만원 단위로 현금인출 및 상품권 교환을 신청할 수 있으며 현금 인출 시 원천징수 세금과 은행송금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회원에게 송금됩니다.

⑥ “캐시”앱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⑦ 달고 이벤트 등 프로모션용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가 설정할 수 있으며 그 외 차량운행으로 적립된 “캐시”의 유효기간은 발생 시점으로부터 1년입니다.

⑧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쿠폰과 포인트는 회원 간 거래 및 양도가 불가능합니다.

⑨ 회사는 언제든지 회원의 쿠폰, 포인트, 캐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제반 실적이 잘못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본 약관 및 이용정책 등 제반 규정을 위반 또는 악용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쿠폰, 포인트, 캐시를 적립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적립된 쿠폰, 포인트, 캐시를 말소할 수 있습니다

⑩ 적립된 포인트 내영은 서비스 내 ‘내 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버에 입력된 적립액과 유저상의 포인트 금액의 차이가 나는 경우 항상 서버의 수치를 기준으로 하며, 서버 비동기화로 인한 적립금 차이는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상품판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및 입점 제휴사에 배송의뢰

3. 기타 "회사" 이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 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화면, 메시지, 전자우편, 앱 푸시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 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 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아이디, 비밀번호, 결제정보 등을 안전하게 기밀로 유지해야 합니다.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비밀번호, 결제정보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 원의 본 약관 및 이용정책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에 대 한 회원의 불성실로 인하여 회사 또는 상대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서비스의 요청과 수락 행위는 반드시 본인의 이용을 전제로 해야 합니다.

⑥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가입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서비스 가입 또는 사용을 위해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4. 실제로 차량운행을 하지 않으며 포인트를 수집하는 모든 행위

5. 회원의 계정을 타인이 사용하도록 권한을 부여하거나 양도 또는 이전하는 행위

6. 소란, 민폐나 불편을 일으키기 위하여 서비스나 앱을 사용하는 행위

7. 올바른 네트워크의 작동을 손상시킬 수 있는 행위

8.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권한 없이 변경하는 행위

9. 회사로부터 서면 허가 없이 앱이나 기타 서비스의 내용 등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복사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10.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11.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2.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3. 사용할 권한을 부여받지 아니한 액세스 지점에서 사용하는 행위

14. 호환되지 않거나 권한을 부여받지 않은 장치로 서비스나 앱을 사용하는 행위

15. 본 약관 및 관련법령, 이용정책을 위반하여 회사, 상대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치는 행위

16. 자신의 부당한 이익을 위해 회사의 정책을 이용하여 서비스나 앱을 사용하는 행위

17. 그 외 어떤 방식으로 든 서비스나 앱에 피해를 유발하는 행위

1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⑦ 회사는 회원이 제6항의 금지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때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⑧ 제6항의 금지행위 여부에 대한 해석과 결정 권한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 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상기와 같이 정상적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보호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이를 위해서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동의를 구합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 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 니다.


제 16 조 (서비스 관리 책임)

회사의 서비스 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식회사 애드

1. 성 명 : 안상현

2. 직 위 : 대표이사

3. 연락처: 070-7655-8880



제 17 조 (개인정보의 동의 철회)

회원은 서비스 해지(이용 중지의 통보)의 방법으로 회사의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 의를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되며, 회사는 개 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국세 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제 19 조 (손해 배상)

① 회원 또는 회사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 우, 본 약관을 위반한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그 손해는 통상의 손해에 한하며,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그것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이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함에 따라 다른 회원에게 신체 또는 재산상 피해 등 손해 가 발생한 경우 법적인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20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앱, 이메일 등 기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 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은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 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④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 사망일에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제3자가 사망자의 회원자격을 도용하여 행한 모든 행위는 유효한 것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⑤ 회원 탈퇴 시 1개월간 회원 재가입이 제한됩니다. 단, 회사에서 허가한 경우에는 재가입 이 가능합니다.

⑥ 회원 탈퇴 시 드라이버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와 쿠폰 등 모든 권리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본 조 제5항에 따라 재가입한 경우에도 탈퇴 시 소멸된 기존 적립금과 수입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⑦ 회사가 무상으로 부여한 쿠폰과 포인트는 회원 탈퇴 시 소멸되며 어떤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거나 타인에게 양도되지 않습니다. 본 조 제5항에 따라 재가입한 경우에도 탈퇴 시 소멸된 기존 쿠폰과 포인트는 다시 생성되지 않습니다.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 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2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회사의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 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 24 조 (책임 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및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도로교통법 등 회원에게 적용되는 법규를 준수할 의무가 있고 회사는 개별 회원의 법 규 준수 여부를 보증하거나 책임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법규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 든 법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보호프로그램에 명시된 한도 내에서 보호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책임을 부담하며, 한도를 초과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한 책임을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휴사 간의 중개자로서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회원 및 제 3자간의 분쟁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서비스 종료)

① 회사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쿠폰과 포인트 등은 모두 자동 소멸됩니다.


제 26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대한민국법령 및 상관례에 따르며,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수원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7조 (이용요금의 환불 및 이의제기) 


①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 이하로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본 항의 규정은 일(1)개월 단위로 매월 결제되는 서비스의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을 초과하여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남은 이용일수의 10%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③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1.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

2.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3.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4.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5.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④ 제3항제2호의 사유 또는 서비스의 중단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남은 유료서비스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그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적으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단, 1회의 구매 완료 후 그 사용기한이 무제한인 서비스는 구매 완료일로부터 1년 이내일 경우에만 환불합니다.

⑤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이 이용약관 제13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별도의 사유 없이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⑦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 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⑧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하며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율은 연리 11%로 합니다. 단, 환불에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⑨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20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